본문 바로가기

햄토리 여드름 퇴치기

1화 - 나의 여드름 치료기 (여드름으로 고통받는 모든이들에게) 여드름 후기

 

안녕 난 이 블로그 친칠라 동생 햄토리라고 하자. 편하게 반말로 쓰겠습니다

아무튼 난 여드름을 달고 살아가고 있는 불쌍한 20대 후반이야.

그래서 이번에 한의원에서 여드름을 치료하게 되서 이렇게 내가 볼겸 리뷰를 써보기로 했어. 사실 형이 블로그 하는데 

나도 글을 써보지 않을래? 해서 도움이 될 겸 내가 관심 있는 피부에 대해 써보기로 했어.

뭐야? 병원리뷰야? 광고야? 사기치네? 이럴 수 있겠지만 전혀 정말, 그냥 나 볼려고 쓰는 리뷰고

나도 여드름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으로서 피부로 허위광고,과장광고, 장난 치는 것들은 손모가지를 날려줘야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야. 그러니 걱정하지말고 내 글엔 그런거 없으니 편하게 읽다 가시구려.. 

형을 위해 얼굴 까지 까고 리뷰를 하는구나 ^^.. 피부는 근데 얼굴 까야지 제맛이니까?

많은 오타 이해바랍니다. 고치기 너무 귀찮..

 


여드름의 시작


대학교 입학 할때 까지만 해도 나의 피부는 상타치.. 아주 뽀얗고 이뻤어ㅠ..

아이폰 기본 카메라로 찍으면 색소침착이나 여드름 따위는 눈 씻고 찾아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좋은 피부를 가지고 있었고 피부 부심이 대단한 시기 였어 .. ( ㅠ..아 젊음 이여)

오히려 나는 어릴때 피부가 정말 좋다가 >> 성인이 되어서 여드름이 난 전형적인 성인여드름 케이스 인것 같았어..

물론 그렇게 되기 까지 무수히 많은 부작용들을 내가 피부에 혹사시켰기 때문이기도 해... (좋을때 관리해야한당..)

 

20살

내 피부가 제일 좋았던 시절이고 이렇게 보니 참 젊었다..ㅠ

한참 이 시절에 오줌필터가 유행이었어서 필터없는 깨끗한 사진을 찾느라 고생했다 ;; 

당시 고화질의 사진은 아니지만 그래도 눈에 띄는 여드름이나 색소침착은 사진에 전혀 보이지않았다..

 

 

 

 

군대시절 - 20대 초반

 

군대에서 오히려 피부가 안좋아 진다는데 나는 오히려 규칙적인 생활과 규칙적인 식사로 20살때보다 더더더더 피부가 좋아졌다.

군대에서 피부관리를 어떻게 하냐고 항상 질문을 받았고.. "나는 피부는 타고나나봐"^^ 라는 최악의 시대의 망언을 하였다.ㅠ..

그리고 대학교 생활을 하면서 나는 피부 메이크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비비를 바르거나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시작했다.

그런데 바를 줄만 알고 클렌징에 대해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인지

점점 트러블이 올라오고 들어갔다가를 반복하다가 색소침착으로

자국이 몇개 씩 생기기 시작했다.  

 

그때만해도 여드름이 생기고 들어가기를 반복했기 때문인지 크게 문제 없이 느껴졌다.

자국도 시간이 지나면 없어졌다.

 

그리고 ... 나는 확실히 이 제품을 쓰고 내 얼굴 피부의 밸런스가 와르르 무너졌음을 느꼈다.

올리브영에서 자주봤던터라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했고 

마침 선물을 받아서 세안,바디겸용 올인원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그리고 메이크업을 했기 때문에 이걸 사용하고 약산성 폼으로 2중세안을 했다. 

이 오일을 특유의 잔여감이 남았기 때문에..

하지만 그건 내 피부 밸런스를 그냥 완전 와아아아전 거덜나게 만들었다.

그 당시에 피부가 땅기고 건조해지기 시작했고

오히려 더 악화가 되었다.  알아보니 라벤더와..특유의 오일감..이 원인일수 있었다...  내 인생에 최대의 실수 피부 밸런스 무너뜨린것

라벤더는 안맞는분이 사용하면 트러블과 모공막힘을 유발 할 수 있다니 혹시 자신이 라벤더만 쓰면 뭐가 난다면 확인해보셔야합니다!

(필독) 내가 2중 세안도 했고 그 당시 몸의 피로도 를 생각하면 이 제품만을 사용 하였다고 피부가 망가졌다라곤 할수 없습니다..

다른분들에게는 분명 좋은 제품일수 있지만..내겐... (절레절레)

여드름이 자리잡혀 있거나 건조함이 심한 건성.. 아니..그냥 폼은 약산성 혹은 버플클렌저 사용하시는걸로...

2중세안은 악행입니다.. 여러분.. 메이크업은 클렌징워터로만 지우세요..

 

아무튼 그렇게 피부 밸런스가 무너진 상태에서 나는 피부 밸런스를 다시 돌려놔야 했음에도 불과하고

다른곳에서 해결하려고 로아큐탄을 복용하고, 헛돈을 쓰기 시작한다.

 그렇게 쭈욱 제대로 된 관리를 받지 못한 채 워킹홀리데이까지 다녀와서 나의 피부는.....

 

재작년

네.. 아작이 났습니다.......

이게 재작년 워홀을 다녀온 후 입니다. 몸이 많이 고되서 인지 피부까지 영향을 받은것 같네요.....시무륵

 

네.... 안타깝죠... 외국에서 전혀 관리하질 못해서 ㅠ... 아작아 나부쑵니다....

저때 피부를 생각하면 정말 울음이 날것 같네요.

화장을 하지 않으면 상대방 얼굴도 마주보기 힘들더라구요.. 자신감도 떨어지고..

 

아무튼 1화는 여기 까지입니다.. 저는 계속계속 피부관리를 하고 있고 좋아지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난곳에 계속 나는 여드름과 색소침착으로 고생하고 있는 중이에요. 

지금 병원을 다니면서 치료하고 있구요. 계속 여드름 치료 진행되는 과정들을 글을 남길 계획입니다~ (급공손)

다음 글을 제가 쓰고 있는 폼클렌징과 약품들, 그리고 저렇게 되기 까지 했던 나쁜습관들을 적어볼게요 2화에서 봐요~

 

 

 

나의 여드름 치료기 핸재진행형..